세종시, 지역인재 육성 선순환 구조 인프라 구축키로
세종시, 지역인재 육성 선순환 구조 인프라 구축키로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2.2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통해 청년희망배움터·세종 꿈 나눔터 등 3가지 사업 추진
세종시 갈매로에 있는 정부세종청사 박연문화관(가운데 건물). 이 건물 2층에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 입주해 있다. (카카오맵 캡처)
세종시 갈매로에 있는 정부세종청사 박연문화관(가운데 건물). 이 건물 2층에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 입주해 있다. (카카오맵 캡처)

올해부터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을 통해 지역인재 육성의 선순환 구조 구축을 위한 인프라 조성이 추진된다.

시에 따르면 사업유형은 크게 ‘청년희망배움터’, ‘세종 꿈 나눔터’와 ‘옹기종기 세종 사람들’ 등 3가지로 나뉜다.

청년희망배움터는 코로나19로 체감 취업 문턱이 높아진 청년들에게 진로지원을 위해 4차산업, 인문·사회, 예체능, 과학기술 분야 교육비 일부와 관련 분야 현직자의 멘토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세종 꿈 나눔터는 학교 밖 청소년 등 사회적 배려계층 학생들에게 역대 진흥원 장학금 수혜자가 멘토로서 학습지도를 제공, 장학금을 받은 지역인재들이 다시금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선순환을 유도한다.

옹기종기 세종 사람들은 대학생들이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환경미화 벽화작업 등 공익활동에 참여해 세종시민으로서의 애향심과 연대감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시는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을 통해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정책아카데미, 학부모대학 등 다양한 평생교육 사업과 핵심인재육성, 무지개, 디딤돌 장학금 등 장학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청년들의 희망과 꿈을 독려하기 위한 인재육성 사업들을 계획하고 있다”면서 “배움과 나눔의 선순환을 유도할 프로그램들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는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인재육성팀(☎ 044-865-9685)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