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엔 영상 만들고 편집 배워 보세요~"
"3월엔 영상 만들고 편집 배워 보세요~"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2.17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4개 강좌 개설... 센터 개관 후 첫 대면교육
영상 제작 첫걸음... 프리미어 프로와 친해지기로 편집 과정도 개설

시청자미디어재단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이하 세종센터)는 17일부터 3월 상설미디어교육 강좌와 시설 활용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3월 교육은 센터 개관 이후 처음으로 대면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설 또한 시민들에게 개방된다.

3월엔 ▲프리미어 프로와 친해지기 ▲영상 제작 첫걸음 ▲인문학과 방송스피치 ▲△팩트체크 첫걸음 등 총 4개 과정이 개설된다. 

수강 정원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소규모로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개관 이후 처음 개설되는‘프리미어 프로와 친해지기’와 ‘영상 제작 첫걸음’은 센터 제작교육실에서 진행된다.

예제를 중심으로 편집 프로그램을 차근차근 배워보는 ‘프리미어 프로와 친해지기’는 9일부터 3주 동안 매주 화·목요일 오후 7시 열린다.

‘영상 제작 첫걸음’은 나만의 일상 브이로그를 주제로 스마트폰과 프리미어를 통해 짧은 영상을 만들어보는 기초 과정이다.

18일부터 매주 목, 금 오전 10시에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기존 강좌인 ‘인문학과 방송스피치’와 ‘팩트체크 첫걸음’은 녹음실과 제작교육실 실습 수업을 연계해 시민들의 미디어 활용 역량을 높일 예정이다.

인문학 스피치강좌는 10일부터 매주 수·금요일 오전 10시에, ‘팩트체크 첫걸음’은 9일부터 매주 화·목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3월 첫째 주에는 세종센터의 시설 활용법을 배울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가 정회원을 우선 대상으로 운영된다.

1인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세미스튜디오 교육은 3일, 녹음실(소리제작실) 활용 교육은 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열린다.

모든 교육은 무료이며, 수강신청은 17일부터 세종센터 홈페이지(www.kcmf.or.kr/comc/sejong)에서 할 수 있다. 문의는 ☎ 044-860-86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