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시민교육 미래는 어떠해야 할까요?"
"민주시민교육 미래는 어떠해야 할까요?"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2.17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학 명사 참여 민주시민교육 명사토론회, 24일 오후 2시 개최… 유튜브로 생중계

관·학이 머리를 맞대고 민주시민교육의 미래와 방향성을 논의하는 장이 세종시에서 열린다.

세종시는 24일 오후 2시부터 ‘시민주권 특별자치시 세종, 민주시민교육의 미래는?’을 주제로 ‘민주시민교육 명사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에는 장원호 시 교육지원과장, 김동호 세종시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장, 최운실 아주대학교 교수, 강대중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원장, 김제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원장이 토론자로 참여한다고 시는 말했다.

토론회는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 인원만 대면으로 참석·진행하며, 시민들은 시 또는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다는 것.

토론회는 이춘희 세종시장의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시민주권 특별자치시 세종, 민주시민교육의 의미’에 대해 논의한 후, ‘세종시 민주시민교육의 향후 정책적 방향성’에 대한 결론을 도출하는 과정으로 진행한다.

시는 4월부터 세종시민대학 ‘집현전’의 시민자치학 특성화 학당인 ‘대평 학당’을 개설하는 등 민주시민교육을 통한 시민들의 자치역량 강화, 참여도 제고를 위해 힘을 쏟을 예정이다.

이춘희 시장은 “민주시민교육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명확한 방향성 설정은 참으로 중요하다”면서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명사토론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044-865-964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