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국제페스티벌… 행정사무감사 타켓되나?
뷰티국제페스티벌… 행정사무감사 타켓되나?
  • 김기완 기자
  • 승인 2013.05.02 22:50
  • 댓글 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의회 일부 의원, "철저한 조사로 보조금 부당지원 밝히겠다"

   세종시의 오판으로 막대한 예산을 낭비한 '세종뷰티국제페스티벌'의 보조금 지원 과정과 이와 관련된 검증이 내달 열리는 행정사무감사 도마위에 오를 것으로 전해져 주목된다.
지날 달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세종시 예정지역 일원에서 펼쳐진 세종뷰티국제페스티벌 행사에 6천만원의 예산을 지원한 행정기관이 '깨진 독에 물부은 격'이라는 시민들의 비판을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시민들의 비판 여론은 자연히 내달 개최될 행정사무감사로 시선이 쏠리면서 지역 정치권으로 촛점이 맞춰지면서 시의원들의 부담감도 커지고 있다. 특히, 세종시 출범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세종시의회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발생한 일이라 정치권의 움직임도 심상치 않다.

벌써부터 일부 시의원들이 행정기관에 보조금 지원 관련자료를 요청하는 등 분주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뷰티페스티벌 보조금 사용 내역에 대한 시의원들의 집중적인 추궁이 예상돼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세종시 지역 정치권 내에서도 야당으로 분리되는 민주통합당 시의원들이 이번 페스티벌에 지원된 보조금에 대한 정산서를 면밀히 검토중에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취재팀이 입수한 세종뷰티국제페스티벌 조직위원회에서 보조금을 받기 위해 행정부에 제출한 사업계획서에는 2억원이 넘는 자부담 액수가 적혀있다. 이들은 이를 명분으로 행정부에 1억원의 보조금 지원을 요청했고, 행정부는 이중 절반의 액수인 6천만원을 조직위원회에 지원했다.

사업계획서에는 총 2억 6천만원의 행사였지만 현장을 찾은 일부 시민들은 "국제행사라고 하기에 찾았는데 2천만원짜리 행사도 되지 않는다"며 "이런 행사에 혈세를 지원한 것은 석연치 않은 부분이 있다"고 비판적 의혹을 제기했다.

이들 단체가 행정부로부터 보조금을 타내기 위해 제출한 사업계획서와 같이 행사기간에 실제로 2억원의 자부담을 했는지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를 계기로 향후 단체라는 미명아래 보조금을 지원받고 있는 또다른 단체들에 경종을 울릴 것으로 보여진다.

김부유(민주통합당) 시의원은 "사전 검증도 제대로 되지 않은 겉으로 보여지는 모양새만 그럴듯한 행사에 시민 혈세 6천만원을 지원한 것도 잘못된 것 이지만 이를 쉬쉬하는 것도 시민에 대한 예의가 이나다"라며 "행사의 불투명성과 그에 따른 예산 낭비, 2억원이 넘는 자부담을 명목으로 1억원에 가까운 예산을 요구한 부분 철저히 밝혀 이 같은 일이 되풀이 되지 않게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웃자 2013-05-27 15:24:34
세종시의원
내달 행정감사에 정치적사활이라
해볼만하군---

연동인 2013-05-13 17:15:09
세종시의원님께서는 내달 행정감사에
적극성을 가지셔야 될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알면서 하지 않는다면 안되지라
특히 민주당의원님들 잘 하시리라 믿습니다
그래야 다음 선거는----
이는 단순히 선동이 아닙니다
잘못된 부분을 바로 잡자는 취지 이지요---***

보란듯이 2013-05-13 12:00:09
내년 지방선거의 성패는 행정감사를 어떻게 받느냐에 따라 모든 판도는 달라 질수 있는 부분 이니겠는가?
기회는 이 보다 더 좋을수는 없는일
민주당 화이팅 해야지요-----

웃으면서 2013-05-10 12:08:55
자 이제 모든 주사위는 던져졌다
이 문제를 민주당의원들이 얼마나 또 어느정도의 성과에 의하여 다음 선거에 많은 영향을 끼칠수 있다는 현실을 직시해야 할 것이다
그렇지 못하면 실패할것은 뻔한일 아니겠는가?
여기에 온 사활을 걸만 하지 않겠는가?
또한 이러한 기회가 자주 오는것도 아닐테고-
한번 제대로 파헤쳐서 민주당 싹쓸이 오케이-
민주당 세종시당의 존폐를 걸고 주도 면밀한 계획을 가지고 접근할 필요성

한심이 2013-05-07 15:50:27
이미 일어난 결과에 대해서 가타부타하는건 아마 이 세상에서 가장 쉬운 일일 것이다..
뭐하나 잡아볼려고 정산 영수증 훌터보는 시의원들의 모습이 눈에 선하군요
예견된 사태에 대해서 관망한 시의회나 눈치보느라 밀어부친 시청이나..
참으로 안타깝네요..
여기 명품도시 세종시 맞지요?
연기군 아닌거 맞죠~~
일 좀 하세요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