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평생학습교육관, 비대면 초등생 프로그램에 133명 “즐거운 접속 중”
세종시 평생학습교육관, 비대면 초등생 프로그램에 133명 “즐거운 접속 중”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2.12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교육학습관, 코로나 시대 집에서 즐기는 겨울방학 프로그램 ‘인기’
아이와 소통하는 그림책 테라피 등 책과 함께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세종시 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는 겨울방학 프로그램이 방학을 보내는 학생들에게 인기다. 사진은 열려라 속담이야기 프로그램 진행 모습
세종시 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는 겨울방학 프로그램이 방학을 보내는 학생들에게 인기다. 사진은 열려라 속담이야기 프로그램 진행 모습

세종시교육청 평생교육학습관(관장 김진화)이 겨울방학을 맞아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비대면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평생교육학습관에서 운영하는 겨울방학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사전에 신청한 6세 이상 어린이와 초등학생 133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5일부터 19일까지 5회 과정으로 비대면 실시간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는 것.

프로그램은 ▲겨울독서교실(저학년-책으로 읽는 친구마음, 고학년-언택트시대 슬기롭게 즐기기) ▲아이와 소통하는 그림책 테라피 ▲수학동화와 큐브여행 ▲열려라! 속담 이야기 ▲동화인형극장 등 책을 통한 소통과 마음치유 및 다양한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 열 가지로 구성돼 있다.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회차별 재료꾸러미를 구성하고 사전 배부해 집에서 손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

줌(ZOOM) 화면 속 학생들은 비대면으로 서로의 얼굴을 확인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수업에 참여하는 등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고 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황유진 학생(조치원교동초 3학년)은 “줌으로 하는 수업이 처음에는 걱정되었지만, 막상 수업을 듣고 보니 실제 만나서 수업하는 것과 비슷했고, 그림책으로 속담을 배우는 과정이 정말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겨울방학 프로그램의 교육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학습관 누리집(https://e.sjle.go.kr) 또는 전화(☎ 044-410-1432~3)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