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상의, 일자리 청춘 찾기 ‘시니어인턴십’ 참여기업 모집
세종상의, 일자리 청춘 찾기 ‘시니어인턴십’ 참여기업 모집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2.04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60세 이상 근로자 채용 기업에 최대 6개월간 222만원 지급
인건비 지원 계속고용 유도… 고령자 소득 보전·고용 안정화 기여
포스터
포스터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가 시니어인턴십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가운데, 시니어 일자리 창출을 위한 2021년도 참여기업과 참여자를 모집한다.

세종상의에 따르면 시니어인턴십 사업은 보건복지부의 재정지원 사업으로 만 60세 이상자의 고용촉진을 위해 고령근로자를 채용한 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함으로써, 고령자의 신규 및 계속고용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기업 대상은 4대 보험에 가입된 기업 또는 비영리법인이 해당된다. 기업이 만 60세 이상 근로자를 고용할 의사가 있는 경우, 참여신청서를 제출하고, 승인 후 참여자를 채용하면 지원금을 수령할 수 있다.

참여기업은 3개월간 월 최대 37만원 한도 내 약정급여의 50%를 지원하는 인턴 지원금이 지급된다.

인턴 종료 후에도 6개월 이상 계속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3개월 동안의 채용지원금을 추가로 지급받는 등 최대 222만원가량 지원금을 수령할 수 있다.

세종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65세 이상 고령인구 비중이 16% 이상으로 지속적인 증가 추세에 있다”면서 “이 사업은 은퇴한 중장년층에게 재취업 기회와 일자리를 제공하는 한편, 기업에는 근로능력을 검증하고 장기고용을 유도함으로써, 고용 안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업 안내는 세종상의 누리집의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회원사업부(☎ 070-7780-243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