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세종시 은하수공원·공설묘지 임시 폐쇄”
“설 연휴 세종시 은하수공원·공설묘지 임시 폐쇄”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1.26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한 결정… 연휴기간 외 봉안시설 참배 사전예약제 운영
은하수공원 전경
세종시 은하수공원 전경

세종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계용준)은 설 연휴기간인 2월 11일부터 14일까지 은하수공원 봉안시설 및 자연장지, 봉대리 공설묘지 전체 시설을 임시폐쇄한다고 26일 밝혔다. 

공단은 설 연휴기간을 제외한 1월 29일부터 2월 25일까지는 봉안시설 사전예약제를 운영한다고 말했다.

사전예약 기간 동안 1일 참배객 인원을 800명으로 제한한다고 덧붙였다. 사전예약 접수는 1월 27일 오후 4시부터 은하수공원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사전예약 대상 기간에는 예약자 본인을 포함한 4명이 입장 후 정해진 참배 시간을 지켜야 하며, 마스크를 착용과 2m 거리두기 유지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기간 동안은 제례실 및 휴게실은 폐쇄되며, 실내에서 음식물 섭취도 불가능하다.

공단은 이번 설 연휴에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추모객을 위해 오는 29일부터 온라인 추모·성묘 서비스(보건복지부 e하늘장사정보시스템)를 제공한다.

이용 방법은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에 접속해 온라인 성묘 신청 후 차례상 차리기, 헌화하기, 추모의 글 작성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계용준 이사장은 “최근 코로나19가 가족 및 지인 간 감염이 증가하는 추세이고, 설 연휴기간 추모객이 집중되는 점을 고려해 안타깝지만 설 연휴기간 은하수공원 및 봉대리 공설묘지 전체 시설을 임시 폐쇄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