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직접 만드는 ‘문화도시 세종’에 참여해 보세요
시민이 직접 만드는 ‘문화도시 세종’에 참여해 보세요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1.26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일 개최, 문화도시 라운드테이블 온라인 강연... 26일부터 접수

세종시민들이 직접 문화적 도시문제를 찾고 진단하며, 해결책을 모색하는 대화의 장이 열린다.

세종시는 2월 2일 온라인 개최 예정인 ‘소‧공‧동(소통+공감+동행) 문화도시 라운드테이블’의 참여자를 26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문화도시 라운드테이블은 세종시민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문화적 도시문제를 함께 진단하고 해결책을 찾아 문화도시 사업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시는 라운드테이블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문화도시 관계부서, 세종시문화재단 추천을 받은 예술가, 문화기획자 등 20여명을 비롯해 지난해 7∼8월 시민 90여 명을 공개모집해 시민참여단을 구성했다.

시민참여단은 세종형 문화도시 사업계획 수립은 물론, (예비)문화도시 시범과제를 발굴하고 실행하는 주체로 참여한다.

시는 시민참여단을 중심으로 시민이 체감하는 문화도시 조성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소규모 라운드테이블을 운영해 왔으며, 매달 첫째주 화요일 오후 4시 대규모 라운드테이블을 정례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규모 라운드테이블에는 문화도시·문화재생 전문가를 초빙해 문화도시 시민참여단이 아니어도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오픈형으로 진행한다.

이번에 29번째를 맞이하는 라운드테이블은 1부에서 김미라 청주시 문화도시 센터장이 2020년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된 청주시 사례를 공유하고 법정 문화도시 사업 이후 청주시의 달라진 점을 소개한다.

2부에서는 문화도시 시민참여단들의 그간 논의해 온 세종시 문화도시의 방향에 대해 함께 공유하고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시는 타 시·도 문화도시 사례 강연과 문화도시 전반에 관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시민들이 문화도시 사업을 이해하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여는 세종시 문화예술과 담당자 전자우편(judy4you@korea.kr)으로 성명과 연락처를 남기면, 안내 문자를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예술과(☎ 044-300-3423)로 문의하면 된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소·공·동 문화도시 라운드테이블을 통해 시민이 상시적으로 문화도시 사업을 제안하고 의견을 개진 할 수 있는 문화소통 구조가 마련된 것”이라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문화도시 사업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지혜와 관심을 모아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