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준비, 본격 착수”
세종시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준비, 본격 착수”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1.24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방접종 추진단, 가동 개시”... 4개 팀 26명으로 구성, 행정부시장이 단장
백신 접종 센터와 위탁의료기관도 준비 중 “우선접종 순서도 결정할 것”
세종시 청사 전경

세종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신속하고 차질 없이 진행하기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을 가동하기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추진단은 세종시 행정부시장을 단장으로 시행지원팀과 접종관리팀, 접종시행팀, 언론대응팀 등 4개 팀 26명으로 구성됐다. 세종시 자치분권국 등의 지원을 받아 시 전체가 함께 유기적으로 협조할 수 있도록 짜여졌다는 것.

4개 팀별 주요 업무로는 ▲시행지원팀은 관계 부처 협력, 보고 및 통계관리, 접종센터 운영 지원하고 ▲접종관리팀은 접종관리 계획수립, 접종센터 선정관리, 이상반응 모니터링 역할을 맡으며 ▲접종시행팀은 백신수급 관리, 위탁의료기관 지정, 접종대상자 파악, 예약 관리, 접종 이상반응 신고접수 업무를 ▲언론대응팀은 접종 홍보 및 언론 대응 등을 수행한다는 것이다.

신속하고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세종시의사회, 세종소방본부, 세종시경찰청이 참여하는 지역협의체를 구성해 접종에 대한 전문가 조언, 접종센터 치안, 접종 후 응급환자 이송을 담당을 맡길 예정이다.

시는 인플루엔자가 유행하기 전에 백신접종을 모두 완료할 계획으로, 만 18세 이상 백신 접종대상자(27만 2,600여 명) 중 질병관리청 지침에 따라 우선접종 순서를 선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백신 접종을 위한 접종센터와 위탁의료기관을 준비 중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백신이 도착하는 순간부터 보관, 콜드체인 운송, 접종방법, 사후관리 등 과정을 종합한 예방접종 세부계획을 면밀히 세워 시민들이 안전하게 접종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남궁호 보건복지국장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 구성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집단면역 형성에 중요한 예방접종을 차질 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