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상의, “세종시 산업단지 中企에 기숙사 임차비 지원해 줍니다”
세종상의, “세종시 산업단지 中企에 기숙사 임차비 지원해 줍니다”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1.20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단 기업, 기숙사 용도로 공동주택 임차 시 1인당 月임차료 최대 30만원
입사 5년 미만 근로자만... 기업당 10명까지, 참여기업 31일까지 접수해야
세종상공회의소
세종상공회의소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는 세종지역 산업단지에 있는 중소기업 중 근로자 기숙사 임차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세종상의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아파트·빌라 등 공동주택을 임차해 근로자의 기숙사 용도로 제공하는 경우 기업에 해당 임차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월 임차료 80% 한도로 1인당 최대 30만원까지 지원금이 지급된다.

지원 대상은 입사 5년 미만의 근로자로 기업당 최대 10명까지 신청 가능하며, 총 신청인원의 20% 이상 비율로 입사 6개월 이내의 신규 채용자가 포함돼야 한다.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31일까지 필요서류를 갖춰 접수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상의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세종상의 사업담당(☎ 070-4163-2726)으로 하면 된다

이는 올해 고용노동부와 세종시의 산업단지 환경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이라고 세종상의는 말했다.

세종상의 관계자는 “세종지역 산단 입주 기업의 경우, 도심지역과 떨어져 대중교통 환경과 근로자 정주여건이 열악해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사업은 기업의 채용을 돕고, 근로자들의 근무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장기근속을 유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