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대학생 언니·오빠들에게 진로·진학 상담 해요
세종시 대학생 언니·오빠들에게 진로·진학 상담 해요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1.01.19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청, 우리누리 대학생 멘토단과 ‘겨울방학 전공 멘토링’ 운영
전공 관련 고교 활동 찾기, 학습 코칭 등 후배들 꿈 구체화 하는활동
22일까지 온라인 비대면... 9개 전공, 매차시 120분씩 총 20차시 진행
김운호 멘토(충남대 정치외교학과)가 세종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전공 멘토링를 하고 있는 모습

“정치외교학과에 진학하면 어떤 공부를 하나요? 또, 졸업 후에 진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세종시 중·고등학생들이 대학생 선배들과 진로·진학에 대해 묻고 대답하며 함께 고민을 나눌 수 있다고 해 눈길을 끈다.

세종시교육청은 우리누리 대학생 멘토단과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겨울방학 온라인 전공 멘토링’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세종교육청에 따르면 우리누리 대학생 멘토단은 세종시 고교를 졸업했거나 세종에 거주하는 대학생들로 구성된 자발적인 교육봉사자 모임이다.

지난 2018년부터 세종지역의 중·고등학생들에게 진로 및 진학에 필요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하는 길라잡이 역할을 해왔다는 것.

이번 전공 멘토링은 공학, 자연과학, 정치외교, 사회과학, 유아교육, 사범대학, 예체능 등 9개 전공 관련 내용으로 구성됐다.

중학교 3학년과 고 1~2학년 약 70여 명을 대상으로 5일간 매차시 120분씩 총 20차시로 운영된다.

멘토링 세부 내용은 전공 소개, 전공과 관련된 고등학교 활동 찾기, 꿈을 구체화하기 위한 노력, 학습 코칭 및 대입전형 준비 안내로 구성됐다.

멘토 1인당 멘티 학생 2~4명으로 매칭하여 방학 중 자기주도적으로 진로·진학을 탐색한다.

이번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리누리 대학생 멘토단 제2대 김운호 대표(충남대 정치외교학과)는 “취업 준비와 학과 공부로 바쁜 방학이지만 코로나 상황 속에서 후배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선배 멘토가 되고 싶다“며 “이번이 우리누리 대학생 멘토단이 6번째 활동인데, 세종시 후배들의 진학에 도움이 되었다는 소식을 들을 때 가장 보람되고 뿌듯하다“며 소감을 말했다.

최성식 세종교육청 과장은 “세종시 고등학생들의 진학률이 꾸준히 향상되고 있고, 졸업한 선배들의 생생한 성공 사례 안내가 중·고생들의 진학 준비에 희망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차원에서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례 중심의 진로·진학지도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