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2월 미디어교육 수강생 선착순 모집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2월 미디어교육 수강생 선착순 모집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1.01.17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제작·글쓰기 심화 등 총 4개 과정... 모두 무료, 온라인으로만 수업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가 2월중 온라인으로 강의하는 4개 과정 중 하나인 '영상기획, 구성 첫걸음'을 알리는 카드뉴스

시청자미디어재단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이하 세종센터)는 2월 상설 미디어교육 강좌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세종센터가 개설한 강좌는 ▲스마트한! SNS활용법 ▲스마트한! 영상제작 첫걸음 ▲영상 기획·구성 첫걸음 ▲글쓰기 심화 등 총 4개 과정이다.

세종센터는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온라인 미디어 교육 플랫폼 ‘미디온’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고 말했다.

‘스마트한! SNS 활용법’은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해 개성 있는 설 명절 인사 이미지를 직접 제작해 보고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공유해 보는 수업이다. 수업은 2회에 걸쳐 2월 2일과 4일 오후 2시에 열린다고 세종센터는 말했다.

‘스마트한! 영상제작 첫걸음’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간단한 영상 촬영·편집법을 배우고 자기 PR영상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영상제작이 처음인 초급자를 위한 기초 과정이다. 

수업기간은 다음달 2일부터 25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후 7시에 총 7회에 걸쳐 진행된다는 것.

‘영상 기획·구성 첫걸음’은 콘텐츠를 기획하고 스토리보드를 작성해 보는 과정이다. 

1일부터 16일까지 매주 월·화요일 오후 2시에 총 6회에 걸쳐 자신의 이야기를 영상 콘텐츠로 구성해보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글쓰기 심화과정’은 15일 첫 수업을 시작해 매주 월·수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실습과 첨삭 위주의 심화교육으로 진행된다. 

이 과정은 기존 기초과정을 수료한 수강생이 우선 대상이며, 10회 과정으로 기획됐다. 미달 시 추가로 신규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라고 세종센터는 말했다.

모든 교육은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글쓰기 심화과정’을 제외한 교육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수강신청은 시청자미디어재단 온라인 교육 플랫폼 ‘미디온(edu.kcmf.or.kr)’에서 가능하다.

모든 교육은 무료로 진행된다. 신청 방법 및 강의 관련 자세한 문의는 세종센터 홈페이지(www.kcmf.or.kr/comc/sejong) 또는 전화(☎ 044-860-861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