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행사, 세종시-교육청 따로 따로
어린이날 행사, 세종시-교육청 따로 따로
  • 김기완 기자
  • 승인 2013.04.29 06:26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 "최소한의 예산으로 알차게", 시교육청, "버스, 학생동원 자제"

올해로 91회째 맞는 어린이날이 세종시 각 기관들의 협의 부족으로 난항을 겪고 있는 가운데 내달 5일 지역에서 개최될 어린이날 행사에 대한 시민들의 비판적 시각을 나타나고 있다.

특히, 시교육청이 시청 담당 부서에 버스와 학생들의 동원을 자제하겠다는 입장을 보이면서 의견 조율은 어느 정도 된 것으로 전해졌지만 여전히 분리 개최에 따른 비효율성이 문제가 되고 있다.  

이는 시청과 시교육청이 각각의 행사를 치루면서 1억원에 가까운 예산을 편성해 실효성이 뒤떨어지면서 예산낭비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건설청과 산림박물관도 각각의 행사를 추진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게다가, 세종시 지역의 사기업인 베어트리파크에서도 어린이날 행사를 별도로 준비중이서 행사가 많은 것은 탓할 수 는 없지만 기관간의 협의를 통해 내용과 질에서 우수한 축제를 치르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지적이다. 

한국청소년진흥재단 주관으로 17회째 어린이날 행사를 지원하고 있는 세종시청 사회복지과와 이를 담당하고 있는 이선희 사무관은 "아이들을 위해 여러곳에서 다방면의 행사가 치뤄지는 것은 참 좋은 일이지만 현실적으로 시기상조인 부분도 크다"며 "제대로 조율을 하지 못한 부분이 이런 결과를 초래했다"고 말했다.

강희동 사회복지과장도 "각 기관의 입장이 있으니 어쩔 수 없는 일"이라며 "상황이 이렇게 된 이상 행사가 성공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유한식 세종시장도 "시청 주최와 한국청소년진흥재단 주관으로 고려대학교에서 개최되는 행사에만 참여하겠다"는 일정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천원이 아닌 2천만원인데 2013-05-02 00:08:06
시청공무원하고 가족들 고대로 집합하면 6천만원 쓴 국제행사보다는 낫겠지. 그럼 어린이날행사인가 직원가족단합대회인가 헤깔리네

국촌리 2013-04-30 14:48:40
양 기관의 행사가 원만히 이루어지기를 바랄 뿐이다

부강인 2013-04-30 11:20:08
시청의 논리는 맞지 않는다 최소한의 예산으로-----
차라리 어린이는 유권자가 아니니까 지원폭이 작다라는 말이 설득력이 있는것 같다
훼스티발 행사 6천만원 무엇을 남겼는가?
시민의 한사람으로 묻고 싶다
그리고 어차피 어린이날 행사 양쪽에서 하지만 시장으로서 성공을 기원해야지 나는 고려대 행사에만 참여 하곘다 라고 일정을 밝히는 모습은 왠지 모르게 모양새가 좋지 않네요

세종시민 2013-04-30 11:07:43
최소한의 예산으로알차게 웃기는일 아닌가요
아니 실패한 훼스티발 행사에는 6천만원 어린이날 행사 2천만원 형평성에 맞게 지원 하면서 그 구호를 쓴다면 이해 가지만 웃기는일 아닌가요
그리 하시면 인되지요
그리고 시장이 편가르기를 하고 있군요
나는 고려대로 갈테니 나를 따르라고 하는 무언의 명령 아닌가
고려대에서 하는 행사에만 가겠다라고 일정을 밝히는 자체가 그것 아닌가
그러시면 안되지요------

공싸움 2013-04-29 10:43:24
이거 벌써부터 선거판 냄새가 물씬 풍기는 군.
신정균 교육감은 첫마을을 너무 의식하는 것 아녀?
유한식 시장은 조치원 고려대학교에서 하는데
그리고 버스로 첫마을로 실어 나른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