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회계, 기초부터 쏙쏙~ 어렵지 않아요!”
“학교회계, 기초부터 쏙쏙~ 어렵지 않아요!”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0.12.28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청, 학교회계 역량 강화 위한 교원용 현장 중심 매뉴얼 발간
세종시교육청은 교원용 학교회계 길라잡이를 발간해 일선 학교에 배포하여 학교회계 전문성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교원용 학교회계 길라잡이를 발간해 일선 학교에 배포하여 학교회계 전문성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사진은 이번에 학교회계 길라잡이 표지)

세종시교육청은 ‘교원용 학교회계 길라잡이’를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교원의 학교회계 전문성 향상으로 단위학교의 자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라는 것.

지난해 ‘학교회계 업무 매뉴얼’을 발간했던 세종교육청은 교원들을 위한 맞춤형 학교회계 업무 매뉴얼 제작 요청이 꾸준히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에 발간된 매뉴얼은 이러한 학교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것으로, 학교회계의 ▲예산 ▲세입 ▲지출 3개 분야에 관한 업무 이해, 업무처리 절차 및 실무 사례 등을 구체적으로 담았다는 것이다.

기존 교원뿐 아니라 신규 교원들도 쉽게 회계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사례별 예시, 중요 도움말(Tip), 분야별로 따라하기 등을 구성해 학교회계에 대한 균형 잡힌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고 교육청은 말했다.

‘교원용 학교회계 길라잡이’는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도 탑재될 예정이다.

이번 매뉴얼 전담팀(TF) 자문을 맡은 새롬초등학교 유소연 교감은 “이번 길라잡이를 통해 학교회계 업무의 일관성을 확보해, 학교 현장에서 교원들의 업무에 대한 혼란을 줄이고 쉽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최교진 세종교육감은 “본 자료가 학교 현장에서 간편한 회계 업무처리로 업무시간을 단축해,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운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이번 매뉴얼 발간에 기대감을 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