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작가! 꿈을 찾는 글쓰기" 학생작가의 책 보러 오세요
"나도 작가! 꿈을 찾는 글쓰기" 학생작가의 책 보러 오세요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0.12.25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청, 1층서 ‘한누리길 도서산책’ 전시회 개최
인문책쓰기실천단 학생 19팀 제작한 도서 59권 전시
세종시교육청 1층로비에 인문책쓰기 실천단 학생들 작품이 30일까지 전시된다.
세종시교육청 1층로비에 인문책쓰기 실천단 학생들 작품이 30일까지 전시된다.

세종시교육청은 30일까지 청사 1층 한누리길 그림산책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동아리 인문책쓰기 실천단의 ‘한누리길 도서산책-학생 출판 도서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한누리길 그림산책은 세종시교육청 1층에 위치한 학생 참여형 작품 전시공간이다.

인문책쓰기 실천단은 학생 주도의 다양한 독서나 인문 관련 활동 후 글을 쓰고 서로 나누며 학교급별 성격에 맞는 도서 출판을 통해 인문학적 삶과 독서의 가치를 인식하고 생활화하는 독서·인문교육활동 동아리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인문책쓰기 실천단 19개 팀 378명의 학생 저자 출판 도서와 학생 글쓰기를 지도한 교사들의 소감을 담은 도서 59권이 전시됐다.

이번에 출판된 책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원격수업, 짧은 대면 수업을 통해 함께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며, 체계적인 글쓰기 활동을 통해 완성해 출판한 책이다.

행사에 참여한 김소하 학생(나래초 5학년)은 “처음에 선생님께서 함께 책을 만든다고 해서 힘들고 재미는 부족할 것이라고만 생각했지만 막상 직접 글과 시를 쓰며 책으로 만들어지는 과정이 뿌듯했고, 무엇보다 코로나19로 힘든 와중에 친구들과 함께 생각을 담은 책을 만들어 보람을 느꼈다”고 책을 출판한 소감을 말했다.

김한빛 학생(세종여고 2학년)은 “한때 유명한 작가처럼 멋진 글을 써보는 것이 버킷리스트 중 하나였는데 글쓰기를 드디어 실현할 수 있게 되어 너무 좋았다”며 이름이 인쇄된 책을 자랑했다.

이 프로그램의 지도교사인 다정고 김선미 교사는 “글쓰기, 책 만들기 활동은 글쓰기 실력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자존감 향상에도 좋은 활동이다”라며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우리 교육청은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며 다양한 글쓰기를 통해 통합적인 사고력을 키우고 진로 탐색 기회를 마련하는 독서·인문 교육활동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다”며 이 행사를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