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출범준비단, 도시슬로건 공모
세종시 출범준비단, 도시슬로건 공모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2.02.29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월세종시 출범 앞두고 상징물 개발위한 사전조사

행정안전부 세종시 출범준비단은 오는 7월 1일 세종특별자치시 출범에 따른 세종시 상징물(CI 등) 개발을 앞두고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도시슬로건을 공모한다.

상징물 개발방향에 대한 설문조사는 세종시 예정 및 편입지역 주민, 세종시 이전기관 공무원, 디자인분야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다음달 5일부터 12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세종시 상징물 개발에 중점적으로 표현되어야 할 내용, 기관로고, 슬로건 및 캐릭터 형태에 관한 내용 등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한다.

설문조사서는 연기군청 민원부서를 포함한 읍․면사무소, 세종시에 편입되는 공주시 및 청원군 해당지역 면사무소 등에 2천3백부가 배부되었으며, 세종시 이전기관 중앙부처 공무원의 경우에는 이전기관 내부망인 ‘세종시정보센터’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슬로건 공모의 경우 공모내용은 세종시 도시슬로건으로 대한민국의 미래성장과 균형발전을 촉진시킬 세종시의 성격과 가치를 대표하면서 도시의 특성이나 비전을 함축적이고 친근한 이미지로 표현한 20자 이내의 구호이어야 한다.

도시슬로건은 세종시 개발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슬로건과 슬로건 의미를 담은 설명서를 제출마감일인 3월 19일 오후 5시까지 행정안전부 세종시출범준비단 담당자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 세종시 도시슬로건 공모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행정안전부와 연기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세종시출범준비단 홍보팀(041-861-9399)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