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세종시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0.12.17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지원사업 운영단체, 16일 컨설팅 수행전문가 참여 1년간 운영결과 공유
23일에는 예술지원사업 성과공유회 통해 2021년 공모사업 등 안내키로
세종시문화재단 2020년 문화예술교육사업
세종시문화재단 2020년 문화예술교육사업 온라인 성과발표회 화면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 16일 박연문화관에서 ‘문화예술교육사업 성과공유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지원사업 운영단체와 연간 컨설팅을 수행한 전문가 등이 참여해 한 해 동안 진행된 운영 결과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라는 것.

코로나19 확산 등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면서 실제 교육에 참여한 수강생 등 총 51명이 참여했다.

2시간 동안 진행된 성과공유회는 ▲영상으로 돌아본 문화예술교육 1년 ▲김종률 대표이사의 인사말  ▲전담 컨설턴트의 단체별 평가결과 공유 ▲운영단체인 <비욘드아트스튜디오>의 ‘예술과 기술의 융합교육’ 등 4건의 우수사례 발표 ▲최근 문화예술교육 트렌드에 대한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문화예술교육팀에서는 ▲유아문화예술교육 ▲지역특성화문화예술교육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사업 등 3개 분야 14개 예술단체를 지원했다.

이들 단체들이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연인원 약 6,000명(연인원)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번 14개 단체의 교육프로그램 운영결과는 온라인 전시회로도 진행된다.

이번 온라인 전시회는 일상에서 누리는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관심 제고 차원에서 마련됐다. 홈페이지(lalasejong.modoo.at)에서 28일까지 관람 가능하다.

한편, 예술지원팀에서는 23일 예술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역시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지역문화예술특성화지원, 온라인미디어예술활동 등 예술지원사업 현황과 사례를 공유하고, 올해 처음 운영한 예술인 모니터단 34명의 활동도 소개한다.

이 자리에서 2021년 공모사업에 대한 안내와 예술인 의견수렴도 진행할 예정이다.

회의는 화상회의 방식(ZOOM)으로 진행되며, 세부사항은 예술지원팀(☎ 044-850-053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