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청렴감찰담당 신설 등 일부 조직 개편
세종시교육청, 청렴감찰담당 신설 등 일부 조직 개편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0.12.1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국 1관 1담당관 11과 50담당...정원 887명에서 923명으로 조정
세종시 교육청은 내년 1월1일 자로 일부 조직을 개편학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로 했다.
세종시 교육청은 내년 1월1일 자로 일부 조직을 개편학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로 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청렴도 제고를 위한 청렴감찰담당을 신설하는 등내년 1월1일자로 일부 조직을 개편한다.

이번 조직 개편은 새로운 교육행정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학교현장 지원 강화를 위해 본청과 직속기관 기능을 통합, 확대한 것이 주요 내용이다. 

본청은 현행 3국 1관 1담당관 11과 49담당에서 3국 1관 1담당관 11과 50담당으로 개편, 부서간 업무 조정을 했으며 명칭을 업무 내용에 맞게 수정했다.

▲청렴감찰담당, 중등장학담당, 정보화총괄담당(현 전산정보보화담당과 학교정보화지원담당 통합)  ▲방과후학교지원센터, 외국어교육지원센터, 양성평등교육지원센터가 새롭게 만들어졌다. 

직속기관은 교육원에는 ▲창의융합교육부 ▲행정지원부(현 운영지원부 개편)를 신설했다.

또 본청에 신설된 청렴감찰담당은 현장 중심의 사전예방 감사활동 강화와 교육청 청렴도 향상업무를 맡고 전산업무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전산정보보호담당과 학교정보화지원담당을 통합하여 정보화총괄담당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코로나19에 신속한 대응과 학교 현장 지원 강화를 위해 감염병 예방, 온라인 인프라 구축, 미래형 원격수업, 교원치유지원센터, 학생 생활교육 기능 등을 강화하고 중등교육과정 정책의 체계적 추진과 고교학점제 안정적 도입 등을 위해 중등교육담당을 중등교육과정담당과 중등장학담당으로 분리했다.

이밖에 학교 방과후학교와 외국어교육 지원 강화를 위해 방과후학교지원센터, 외국어교육지원센터를 신설하며, 교육 분야 성희롱‧성폭력 근절과 양성평등문화 확산을 위해 양성평등교육지원센터를 신설한다.

직속기관 개편 내용은 교육원에 창의융합교육부를 신설하여 본청, 교육원, 평생교육학습관에서 각각 추진하는 과학‧정보‧수학‧환경교육 기능 등을 통합하고, 재해복구시스템, K-에듀파인, 4세대 나이스 구축 등 정보시스템 업무 증가에 따라 행정지원부를 신설하여 전산행정업무에 전문성을 제고한다.

또한 시민들에게 교육청 소속 직속기관임을 명확하게 안내하기 위해 직속기관 명칭 앞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을 포함해 ▲세종시교육청 교육원 세종시교육청 평생교육학습관 ▲세종시교육청 시설지원사업소 ▲세종시교육청 학생화해중재원으로 한다.

세종교육청은 현재 정원 887명에서 2021년 1월 1일자로 923명(36명 증원)으로 조정해 내년 조직개편에 따른 지역현안‧국가정책 수요 인력과 학교‧직속기관 신설 등에 필요한 인력을 확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