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시설관리공단, 청소년 안전한 캠핑활동 지원
세종시 시설관리공단, 청소년 안전한 캠핑활동 지원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0.12.16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시설공단과 MOU 체결
세종지역 청소년 안전한 체험 위해 상호협조 약속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는 16일 세종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계용준)과 지역 청소년들의 안전한 캠핑문화 확산과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왼쪽 계용준 이사장, 오른쪽 조주환 센터장)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는 16일 세종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계용준, 이하 시설관리공단)과 지역 청소년들의 안전한 캠핑문화 확산과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시설관리공단이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다양한 활동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조성에 공감대를 가지게 되면서 청소년들을 위한 인증수련활동과 청소년포상제 탐험활동 등에서 진흥센터와 지속적 소통을 하게 되면서 이루어지게 됐다는 것.

협약 후 진행하게 될 공동협력사업은 공단 소속 시설에서 운영할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의 개발을 함께 하며, 안전지도사 안전 교육 등이다.

내년도 첫 시작으로 합강캠핑장에서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도입과 청소년을 위한 비대면 캠핑활동이 추진될 계획이다.

계용준 이사장은 "공단이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시설관리를 함에 있어 지역의 시민청소년들이 함께 시민의 행복을 창조했으면 좋겠다"며 청소년을 시민의 한 사람으로 존중할 것임을 약속했다.

조주환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센터장은 "앞으로 센터와 지역의 청소년 센터들은 이 협약을 통해 청소년활동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인증프로그램 협력과 자원봉사 등 청소년들의 건강한 활동을 지원하는데 협력하게 될 것이다"라며 이번 협약이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것임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