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도 공부한다~! 학생들 진로진학 위해
선생님도 공부한다~! 학생들 진로진학 위해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0.12.1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청, 진로진학 담당 교사 학교로 찾아가는 역량강화 연수 중
고교생 맞춤형 진로진학 설계 방안, 공동모색하고자 하는 의지 결과
세종시교육청은
세종시 17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로진학 Jump-up(점프 업) 교사역량강화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세종시의 고등학교 17개 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진학 Jump-up(점프 업) 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세종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진로진학 담당 교사의 역량을 강화해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춘 진로와 성공적인 진학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는 것.

연수를 희망한 고등학교는 17개교. 세종교육청은 지난 7월 소담고교를 시작으로 그동안 12개교의 교사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연수를 진행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교육청 차원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되는 바람에 14일 종촌고를 시작으로 15일 한솔고, 16일 세종대성고, 17일 새롬고, 18일 세종고 5개교는 온라인(zoom) 방식으로 진행된다.

연수 내용은 ‘입학사정관의 눈을 통해 살펴본 단위학교 학교생활기록부 성장 전략’으로, 대학 책임입학사정관 및 공공입학사정관 전문가를 초청해 해당 학교의 학교생활기록부 내용을 함께 보며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연수로 마련된다.

이를 통해 고교 진로진학 담당교사는 외부 전문가의 시각에서 고교 교육과정 운영과 학교생활기록부 기록부 내용을 자체 평가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는 것.

연수에 참석한 아름고교 김대건 교사는 “제가 기록한 교과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내용과 담임을 하며 쓴 창체활동,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내용에 대한 컨설팅을 받았다”며 “객관적인 시각에서 잘 쓴 점을 짚어주실 때는 확신을 얻기도 했고, 부족한 부분의 보완할 사항을 설명해 주실 때는 내내 불편한 점도 없진 않았지만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향성을 찾게 된 유익한 연수였다”고 말했다.

세종교육청은 향후 대상별(학생, 학부모, 교사), 학교급별(중학교, 고등학교), 학년별(고1-2023학년도 대입, 고2-2022학년도 대입) 수요를 사전에 파악해 희망하는 학교를 찾아가는 연수와 컨설팅을 다양화·전문화 할 방침이다.

최성식 세종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교사의 진로진학 지도역량 강화 노력들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불안해 하거나 동요 없이 온라인·오프라인상에서 차분히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