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예술 & 사회적 경제 & 창업 YES-Bridge 온라인 개최
세종예술 & 사회적 경제 & 창업 YES-Bridge 온라인 개최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0.12.08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문화재단, 예술인 경제적 자립 지원 위한 온라인 포럼 개최
사회적 경제 및 창업 분야 전문기관 등과 연계... 협력 방안 모색
온라인포럼 YES-Bridge 포스터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 9일 오후 2시 문화예술을 통한 지역 경제발전을 주제로 온라인 포럼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이 행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예술인의 경제적 자립 기반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사회적 경제와 지역사회를 어떻게 연계할 것인가를 고민하는 가운데 만들어졌다는 것.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세종문화재단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으로 생중계 된다.

기조발제와 주제발표, 토크콘서트와 창업 지원 사업 멘토링 등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문화예술을 통한 지역의 경제적 가치 창출’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에서는 노재정 센터장(부여군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 기조발제를 맡고, 창업진흥원 최윤승 실장(사회적가치혁신실)이 주제발표를 통해‘창업가를 위한 지원사업’을 소개한다.

특히 세종지역에서 활동하는 김도영 작가(시각예술)는 코트라와의 협업을 통해 상품을 개발한 사례를, 정지연 대표(㈜에이컴퍼니)는 사회적경제기업과 예술가와의 협업사례를 소개하는 등 사례발표를 통해 예술인과 기업 간 협업의 실질적인 방향도 제시할 예정이다.

김종률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예술인들이 많은 시점”이라며 “문화예술의 사회적 가치를 활용한 지속 가능한 경제활동에 대해 논의하는 이번 포럼에 지역예술인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포럼 ‘YES-Bridge’(예스 브리지)는 세종예술인의 소설밸류 스타트업을 의미하며, 세종시문화재단과 창업진흥원, 세종시 사회적경제공동체센터가 공동으로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