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교육감, 수능 무사히 마쳐 모든 분들께 감사
최교진 교육감, 수능 무사히 마쳐 모든 분들께 감사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0.12.03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한문 통해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모든 관계자에게 고마움 전해
최교진 세종시 교육감이 수능이 끝난 후 서한문을 보내 수험생과 관계자에게 감사와 격려를 보냈다.
최교진 세종시 교육감이 수능이 끝난 후 서한문을 보내 수험생과 관계자에게 감사와 격려를 보냈다.(사진은 서한문과 수능날 오전 새롬고에 들러 관계자를 격려하는 최교진교육감)

세종시교육청은 3일 수능시험이 끝난 뒤 최교진 교육감이 서한문을 통해 수능관계자에게 감사를 전했다고 밝혔다.

먼저, 최 교육감은 예년과 달리 코로나19로 많이 달라진 시험 환경 속에서도 시험을 치른 학생과 수험생 가족들에게 ”시험을 치른 수험생 여러분들과 조마조마한 심정으로 이를 지켜보셨을 가족분들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잘 버텨주셨습니다. 고맙습니다.“라고 격려와 감사의 말을 전했다.

수험생들의 안전한 시험 환경을 위해 수고하신 교직원과 유관기관에게도 ”수능 시험장을 준비하고 점검하고 또 살폈던 각 학교의 학교장, 선생님들 그리고 교육청 직원 여러분 정말 애쓰셨습니다“라며 교직원들을 격려했고, ”수능을 무사히 치를 수 있도록 협조해주신 세종시, 보건소를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 여러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다.

특히, ”오늘 관내 학교 인근에 발생한 화재 진압 과정에서 수능시험장에 방해를 주지 않고, 인명 피해 없이 화재를 신속하게 진압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수능 도중 동 지역에서 발생한 화제진압을 조용하고 신속하게 해 준 것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이어, 수능 시험을 무사히 마친 학생들에게 ”이제 고3 학생들은 남은 과정을 잘 마치고,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시간을 잘 활용해서 그동안 더 배우고, 더 찾아보고 싶었던 것을 탐구하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라며 당부의 말도 전했다.

마지막으로 최교진 교육감은 ”한 아이를 기르기 위해서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우리 아이들을 위해 세종시 전체가 하나 되어 노력하고 힘을 모았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라며 서한문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