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무조정실, 세종시로 복귀하라
국무조정실, 세종시로 복귀하라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3.04.22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참여연대, "업무의 효율성 강조는 행정 편의적인 발상" 비난

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는 22일 국무조정실이 서울청사에 제2집무실을 마련한 것과 관련, 성명서를 발표하고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선도도시로 태어난 세종시의 위상과 역할을 무력화하려는 의도”라고 비난하며 “국무조정실은 서울 연락소에 최소한 인원만 배치하고 정부세종청사로 복귀하라”고 촉구했다.

참여연대는 “행정중심복합도시로써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정부 세종청사에 입주한 정부 부처의 조정과 통합에 주력하고 모범을 보여야 할 국무총리실이 중앙집권적이고 행정 편의적인 모습을 보인 점에서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 며 “서울청사 재 입주는 대통령 의지와도 역행하는 처사”라고 강조했다.

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는 이어 ‘업무의 효율성’은 이명박 정부가 수정안을 제기하면서 내세웠던 이유라는 점을 들어 “화상시스템, 스마트 워크 센터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업무의 효율성만 강조하는 것은 중앙집권과 행정 편의적인 산물”이라고 비난했다.

또, 성명서에서는 국무조정실이 행정중심도시로써 세종시 위상을 부정한 서울청사 재 입주에 사과를 요구하면서 “국회분원설치, 청와대 제2 부속실 마련 등 실질적인 대안을 수립해 세종시 문제 해결에 나설 것”을 주문했다.

한편, 국무총리조정실은 세종로 중앙청사에 1,983㎡규모의 공간을 마련하고 고위직은 물론 서기관급 이하 직원을 위한 책상 71개를 별도로 준비해 약 100명 정도가 이곳에서 업무를 볼 수 있게 했다. 이 인원은 국무조정실 600명의 17%에 해당하는 숫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