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교육시설지원사업소 설치로 학교업무 경감
세종시교육청, 교육시설지원사업소 설치로 학교업무 경감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0.11.25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시설 보수지원 사업으로 학교업무 경감, 만족도 높아
만족도 조사결과 각 분야 90% 이상 만족한 것으로 드러나
교육시설지원사업소의 현장지원팀이 관내 학교 보도블럭을 보수하고 있다.
교육시설지원사업소의 현장지원팀이 관내 학교 보도블럭을 보수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세종시교육시설지원사업소를 설치하여 학교시설 보수 지원에 나서 단위학교의  현장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세종교육시설지원사업소(소장 김진화)의 지원 실적이 있는 학교를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을 실시한 결과 모든 분야에서 90%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보인것으로 드러났다.

만족도 조사 분야는 현장지원팀 보수지원, 법정시설 유지관리, 소규모수선 공사, 냉난방기 실내기 세척, 모래놀이터 소독 등이다.

각각의 지원 분야에 따른 세부 사항을 살펴보면, 현장지원팀 보수지원 사업은 지난해 91%에서 98%로 크게 상승했고, 법정시설 유지관리 사업 역시 지난해 보다 4%p 증가한 93%로 나타났다.

현장지원팀은 올해 102개교에 367건(2020년 10월 기준)의 보도블럭 보수, 도색 등의 시설보수를 지원했다.

전기‧소방‧승강기 등 안전이 요구되는 주요 법정시설 유지관리를 일괄계약하여 유지‧관리하고 있다.

소규모수선공사, 냉난방기 실내 세척, 모래놀이터 소독 분야 역시 만족도 90%가 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세종시의 A초등학교 행정실장은 "시설지원사업소 덕분에 전문적인 시설 관리 및 보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행정실 직원의 업무 경감은 물론, 학생들의 안전에도 크게 도움이 된다"며 시설지원사업소의 역할을 높이 평가했다. 

김진화 교육시설지원사업소장은 “앞으로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학교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