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 나라 인도 친구들과 함께 수업해요"
"먼 나라 인도 친구들과 함께 수업해요"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0.11.25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울초,세종시교육청 국제교류협력학교로 온라인 쌍방향 국제교류수업 운영
여울초-인도 Sadhana Infinity School 학생들이 온라인을 통해 쌍방향 국제교류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여울초-인도 Sadhana Infinity School 학생들이 온라인을 통해 쌍방향 국제교류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국제교류 협력학교인 세종 여울초등학교(교장 안순금, 이하 여울초) 6학년 학생들이 인도 Sadhana Infinity School 학생들과 온라인으로 쌍방향 교류수업을 펼쳤다고 25일 전했다.

Sadhana Infinity School은 인도 텔랑가나주의 중심도시인 하이데라바드에 있는 학교로 수준 높은 교육으로 유명하다.

두 학교는 올 한 해 동안 각 나라의 축제를 주제로 서로의 문화를 소개하고 알리는 온라인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해 왔다.

여울초 학생들은 우리나라의 명절이자 축제인 추석의 유래, 추석에 하는 일, 추석 음식, 추석 의상 등을 인도학교에 소개했다.

또한, 인도의 문화에 대해 학습하며 세계 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우고 다양한 문화를 존중하는 태도를 갖게 됐다.

영어를 사용하여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 수용하는 과정에서 영어 의사소통 역량도 크게 성장하였으며 현실과 연관된 영어 사용 경험을 통해 영어의 필요성을 스스로 깨닫는 기회를 얻었다.

25일 온라인 쌍방향 수업에서는 현재 온라인 학습을 하는 인도학교 3학년 4학급과 여울초 6학년 4학급이 화상을 통해 얼굴을 마주했다.

이번 온라인 쌍방향 국제교류 수업은 각 학교에 대한 소개, 지금까지 나눠 온 각 축제에 대한 간략한 안내와 설명, 질의와 응답 순서로 진행됐다.

홍서현(6학년, 여) 학생은 “학기 초에 코로나19로 온라인 학습을 하게 되어 매우 아쉬웠지만, 그때 쌍방향 수업을 하는 방법을 배워둔 덕분에 먼 나라 인도 친구들과 함께 교류할 수 있게 됐다”며 “인도의 친구들 얼굴을 보고, 서로의 문화를 소개해줄 수 있어서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순금 교장은 “온라인 쌍방향 접속을 통해 한 해 동안 진행해 온 국제교류 프로젝트의 결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여울초 학생들이 세계와 소통하는 민주시민으로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