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7개 유관기관, 상생발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세종시 7개 유관기관, 상생발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
  • 신도성 기자
  • 승인 2020.11.2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발한 교류 협력으로 행정수도 세종의 미래발전 견인차 역할 다짐
세종특별자치시 7개 유관기관 MOU 체결
세종특별자치시 7개 유관기관 MOU 체결하고 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게 만들었다.

세종특별자치시 7개 유관기관은 23일 오후 5시, 세종도시교통공사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산하기관 간의 동반성장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종로컬푸드(대표이사 최무락),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 세종특별자치시 사회서비스원(원장 김미곤), 세종특별자치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계용준), 세종특별자치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원장 임각철), 세종테크노파크(원장 김현태),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배준석) 등 세종시를 대표하는 7개 기관은 다자간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고유의 영역에서 축적한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상생발전의 시너지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전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 기관 경영에 대한 자료 공유 ▲코로나 19예방 활동 ▲재난·안전사고 예방 ▲각종 사업의 공동협력 및 기관의 발전에 필요한 사항 등이다.

이 날 함께 모인 7개 기관장들은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세종시 유관기관이 서로 동반성장하는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특히, 이번 협약은 세종시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역 공공기관이 머리를 맞대어 함께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기관장 모임 정례화를 통해 실질적인 업무협약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세종시의 각 분야를 대표하는 기관들이 체결하는 협약인 만큼, “상호 경쟁력 있는 사업환경 구축, 시민을 위한 서비스 질 향상, 사업 경험 공유 등의 협력을 통해 세종특별자치시의 발전을 선도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는 다짐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