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자원봉사자 명예의 전당에 노기순 등 5명 등재예정
올해 자원봉사자 명예의 전당에 노기순 등 5명 등재예정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0.11.24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심사위원회의 열고 5천시간 이상 봉사자 5명, 신규 등재자로 확정
세종시 자원봉사자 명예의 전당 등재를 위한 심사가 23일 열려 올해 5명이 새롭게 올라가게 됐다. 사진은 심사위원

올해 세종특별자치시 자원봉사자 명예의 전당에 노기순, 이규연, 임재기, 조성자, 황정서 등 5명이 새롭게 올라간다.

세종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명옥)는 23일 오후 2시 3층 회의실에서 2020 자원봉사자 명예의 전당 등재를 위한 심사회의를 갖고 5천시간 이상 봉사를 한 5명을 신규 등재자로 확정했다.

명예의전당 공적심사는 등재 대상자 5명에 대한 자원봉사 시간 및 기간, 지역사회 인지도, 자원봉사 기여도, 자원봉사 파급효과 및 자원봉사 참여도 등5개항목에 걸쳐 진행됐다.

각 등재 대상자 별 공적사항을 보면 노기순 자원봉사자는 무료급식과 사물놀이 교육 및 공연, 코로나19 방역 봉사, 안심마스크 만들기, 자장면 봉사 등 24년이 넘는 기간동안 헌신적으로 봉사했다.

또, 이규연 자원봉사자는 2000년 조치원의용소방대를 시작으로 대한적십자사봉사단에서 급식봉사, 농촌일손돕기, 결연세대 물품전달 등을 해왔으며 임재기 자원봉사자는 종촌종합복지센터 급식봉사, 종촌복합커뮤니티센터 체육시설 운영 및 관리, 종촌자율방범대, 행복도시 자전거순찰대, 마술 공연, 방역 봉사, 인도네시아 해외 자원봉사 등 다양한 방면에서 봉사를 한 인물이다.

조성자 자원봉사자는 2006년부터 14년이 넘는 시간동안 급식, 세탁, 청소, 말벗, 이미용 등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앞장서 왔으며 황정서 자원봉사자는 현재 81세로 그동안 손마사지봉사단과 밥드림에서 8년 9개월간 봉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해왔다.

2017년에 시작한 명예의 전당은 자원봉사 활동실적이 5,000시간 이상인 우수자원봉사자와 자원봉사자의 날 국무총리 이상의 표창 수상자와 단체를 등재해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는 봉사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있다.

올해 명예의 전당 등재자는 오는 12월 11일 세종시청에서 열리는 제9회 세종시자원봉사자대회를 통해 인증서를 받은 후 명예의 전당에 인증패를 부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