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 농림어업은? 2020 농림어업총조사
우리지역 농림어업은? 2020 농림어업총조사
  • 세종시
  • 승인 2020.11.25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8일까지 조사, 비대면 참여는 인터넷조사로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지난 23일부터 내달 18일까지 ‘2020 농림어업총조사’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농림어업 총조사는 농림어가 구성, 분포 및 변화 등을 파악하기 위해 5년 주기로 시행하는 국가통계다.

인터넷 조사는 내달 11일까지, 방문 면접조사는 내달 1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다.

총조사는 모든 농림어가를 대상으로 하는 가구조사와 행정리 단위로 시행하는 지역조사로 구분되며, 지역조사는 행정리별 생산기반 시설 및 교육‧편의 시설 현황 등에 대해 조사가 이뤄진다.

코로나19 확산 등 이유로 방문을 원하지 않는 가구는 농림어업총조사 누리집(www.affcensus.go.kr)에 접속해 해당 가구로 배부된 조사안내문의 참여번호를 입력한 후 인터넷 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방문 면접조사 기간 중 통계조사원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조사대상 가구를 방문할 예정이며, 응답자가 원할 경우 회수용 종이조사표 로도 응답이 가능하다.

시는 조사 관리자와 조사요원 등 108명을 선발해 사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조사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정희상 정보통계담당관은 “이번 총조사는 우리 농림어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농산어촌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통계인 만큼 대상가구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