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병원 2019년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결과 평가·최우수 기관 선정
충남대학교병원 2019년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결과 평가·최우수 기관 선정
  • 충남대학교병원
  • 승인 2020.11.20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학교병원(원장 윤환중)이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019년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결과 평가’에서 전국 15개 국립대학교병원·분원 중 최고 점수를 받아‘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공공보건의료계획 평가는 보건복지부 공공보건의료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년 공공보건의료기관이 수립한 계획을 심의하고 계획에 따른 추진실적 결과를 평가하며 ▲공공성 강화 ▲양질의 적정진료 ▲건강안전망 ▲미충족 서비스 4개 영역에 총 35개 지표를 기준으로 평가한 결과, 모든 영역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고, 평가 점수 결과에 따라 최우수(90점이상), 우수(80점이상) 등 5개 등급으로 구분되는데, 충남대학교병원은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여 전국 국립대학교병원 중 최고 점수로 1위를 했다.

윤환중 원장은 “이번 공공보건의료계획 평가결과를 계기로 보다 나은 양질의 공공보건의료를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공공보건의료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하여,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전반적으로 사업수행의 내용과 결과, 평가의 적절성 측면 모두에서 매우 충실한 결과를 제출하였다는 등의 평가 결과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