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울초, 책과 함께 자라나는 책사랑주간 운영
여울초, 책과 함께 자라나는 책사랑주간 운영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0.11.19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울초 ‘책사랑 주간’ 책 주인공과 함께 사진 찍기
여울초 ‘책사랑 주간’ 책 주인공과 함께 사진 찍기

여울초등학교(교장 안순금, 이하 여울초)는 20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책사랑 주간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학생들의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서다.

행사는 방정환 작가의 ▲만년샤쓰 원화 전시 ▲책 주인공과 함께 사진 찍기 ▲도서관 규칙 알아보기 ▲분류 기호에 맞는 책 찾아보기 ▲독서 퀴즈 풀어보기 등의 도서관 행사와 다채로운 학년별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여울초는 책사랑 주간 동안 학년별로 수준에 맞게 선정하였던 온책읽기 활동 자료들을 전시 및 관람하는 시간을 준비했다.

각 학년에서 ▲구름빵 ▲알사탕 ▲꽝 없는 뽑기 기계 ▲레기, 내 동생 ▲잘못 뽑은 반장 등 학년의 도서와 관련한 활동 결과물을 전시하여 학생들 각자의 도서에 대한 감상을 공유했다.

이채연(4학년, 여)학생은 “온책읽기로 ‘잘못 뽑은 반장’을 읽었는데 이 책에 대한 친구들의 다양한 감상을 전시회를 통해 알게 되었다”라며, “코로나19 때문에 이러한 행사가 없을 것 같아 아쉬웠는데, 거리두기를 하면서도 재미있는 도서관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앞으로도 도서관에 와서 책을 많이 읽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안순금 교장은 “이번 책사랑 주간을 통해 여울초 학생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바른 인성과 지혜를 함양할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도서관과 연계한 독서 교육을 통해 책과 소통하는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