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질환 회복·극복 감동스토리 함께 나눠요
정신질환 회복·극복 감동스토리 함께 나눠요
  • 세종특별자치시 정신건강복지센터
  • 승인 2020.11.19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정신건강의 날 기념‘더불어, 다시서기’공모전 시상식

세종특별자치시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현진)가 19일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더불어, 다시서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중증정신질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정신질환의 회복과정과 극복을 담은 에세이와 희망 메시지를 전하는 4행시, 사진 3가지 분야로 진행됐다.

세종특별자치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이번 공모전에 출품된 총 21개의 작품을 대상으로 창의성, 주제부합성, 전달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한 결과 총 7개 작품을 우수작으로 선정했다.

에세이 분야의 당선자 황모 회원은 규칙적인 생활과 자격증 취득 등 정신질환 극복을 위해 아버지와 함께한 시간을 담담한 필체로 그려내 감동을 전했다.

김현진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으로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가 전달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 없는 세종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특별자치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중증정신질환자들을 대상으로 상담 및 사례관리와 직업재활프로그램, 가족모임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용시간은 월∼금 09:00∼18:00(점심시간 12:00∼13:00)이며 자세한 사항은 ☎ 044-861-8521~7, 9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