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세종시장, 지역혁신협의회 위원들에게 위촉장
이춘희 세종시장, 지역혁신협의회 위원들에게 위촉장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0.11.16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연구기관, 혁신기관 등서 추천한 17명으로 구성... 2022년 10월까지 활동
세종시 발전·시행계획, 산업·기업 육성 중장기 전략, 국가균형발전시책 등 심의
이춘희 세종시장(앞줄 왼쪽)이 16일 세종시청 집현실에서 제2기 지역혁신협의회 위원 17명에게 위촉장을 주고 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16일 세종시청 집현실에서 제2기 지역혁신협의회 위원 1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지역사회 혁신역량 확산에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세종시에 따르면 지역혁신협의회는 국가균형발전법 제28조에 따라 지역혁신정책 추진을 지원하고 지역 내 혁신주체 간 네트워크를 이어주는 구심점으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민·관 협력 기구이다.

제1기 세종시 지역혁신협의회는 ▲규제자유특구 계획 ▲생활SOC(사회간접자본) 복합화 사업 지역발전투자협약 ▲지역혁신성장계획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계획 등에 대한 심의·자문 역할을 했다.

이번에 위촉된 제2기 위원은 지역 소재 대학과 연구기관, 혁신기관 등에서 추천받은 17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022년 10월까지 2년간이다.

제2기 지역혁신협의회는 ▲세종시 발전·시행계획 수립 ▲세종지역 산업·기업 육성 중장기 전략 수립 ▲국가균형발전시책 시행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의장·부의장 선출에 이어 제2기 지역혁신협의회 운영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춘희 시장은 “지역혁신협의회가 균형발전의 상징도시인 세종시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 국가균형발전 및 지역혁신을 위한 정책과 사업 발굴에 힘써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