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 기업 문화메세나 특별강연
세종시문화재단, 기업 문화메세나 특별강연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0.11.13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문화예술협력네트워크 지원사업' 선정, 한국메세나협회와 공동 추진
'문화메세나 제대로 하기' 기업 대상으로 문화메세나 취지 및 필요성 이해
세종시 문화재단은 19일 3시 '문화메세나 제대로하기'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한다.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률)은 세종시 기업의 문화메세나 활성화를 위해 오는 19일 오후 3시부터 문화공작소 스튜디오에서 특별강연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문화메세나 제대로 하기를 주제로 한 이날 행사는 이금룡 코글로닷컴 회장의 초청강연과 이충관 한국메세나협회 사무처장의 사례발표, 아더 첼로 콰르텟의 해설이 있는 공연 등으로 약 90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오픈옥션 회장을 역임한 이금룡 회장은 현재 사단법인 도전과나눔 이사장 및 한국메세나협회 운영위원으로 활동하며 기업 문화경영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

재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프라인 수강인원을 약 20명으로 제한한다.

대신 강연실황을 세종시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세종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후원해 준 기업과 예비 후원기업을 대상으로 문화메세나의 취지 및 필요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또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2020 문화예술협력네트워크 지원 사업 선정에 따른 ‘근사(近社)한 밤, 감사(感謝)한 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열린다.

재단은 그동안의 문화메세나 사업 결과물을 담은 영상 제작 등 연계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문화재단 누리집(www.sjcf.or.kr) 또는 전화(☎ 044-850-056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