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대입 진로·진학 정보, 모바일로 간편하게 보세요
고교·대입 진로·진학 정보, 모바일로 간편하게 보세요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0.11.09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청, '보인다시리즈7.0 및 11.0 모바일 버전으로 제공
고교 교육과정 전공 진로진학 설계, 대학입시 생기부 정보도
보인다11 모바일에 들어가면 슬기로운 고교생활 로드맵을 비롯해 진로진학 설계에 관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보인다11 모바일 버전에 들어가면 슬기로운 고교생활 로드맵을 비롯해 진로, 진학 설계에 관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세종지역 고등학교 진학과 학업 등에 관한 모든 정보를 담은 세종시교육청의 ‘보인다’ 7.0과 11.0 시리즈가 모바일 버전으로 개발돼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제공된다. 

세종교육청은 보인다 7.0 및 11.0 시리즈의 모바일 자료를 개발해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세종교육청에 따르면 보인다 7.0은 고등학교 과목·전공(계열) 안내에 관한 정보를 담고 있다.

보인다 11.0은 고등학교 교육과정 진로진학 설계에 관한 정보를 안내해 준다.

세종교육청은 지난해부터 세종지역 학생과 학부모에게 교육과정, 진로·진학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담은 ‘보인다 시리즈 1.0 ~ 6.0’ 안내서를 제공해 왔다.

보인다 1.0은 과목 선택을 위한 과목·전공 안내서이고, 보인다 2.0은 고등학교 교육과정-진로진학 설계에 관한 정보를 안내해 주고 있다.

보인다 3.0은 한눈에 보는 수시전형을, 보인다 4.0은 학생부종합전형 사례집을, 보인다 5.0은 면접지도 길라잡이로 요약된다.

보인다 6.0은 한눈에 보는 정시전형을 제공했으며, 올해는 보인다 8.0 진로·진학 Q&A 100선, 보인다 9.0 전공별 대입전략 로드맵, 보인다 10.0 등으로 세분화 하는 진로상담 사례집을 만들었다.

특히 이번에 제작된 모바일 자료인 보인다 7.0은 고등학교 과목·전공(계열) 안내를, 보인다 11.0은 고등학교 교육과정-진로진학 설계로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고등학교 교과과정과 진로진학 설계를 할 수 있게 돼 있다.

보인다 7.0은 고등학교 과목·전공(계열) 안내 모바일은 진로 계열 안내, 대학 학과 탐색, 고교 과목 소개, 교육과정 편성, 공동교육과정, 교육과정 규칙 등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휴대전화를 이용해 인터넷 주소(www.sjesee.com)로 접속해 900여 개의 고교 과목, 100개의 학과와 대학을 확인할 수 있다.

보인다 11.0은 고등학교 교육과정-진로진학 설계 모바일은 고교생활 로드맵, 고교 교육과정 편제(교과/창체), 진로진학 설계 기본편(계열/과목), 진로진학 설계 실전편(생기부/대입) 등으로 구성됐다.

인터넷 주소(www.sjesee11.com)를 통해 학생들에게 고교생활 로드맵부터 교육과정 편제, 대입정보 등을 제공하여 학생 자신에게 맞는 진로진학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최성식 세종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교육공동체와 소통하기 위해 모바일과 같은 새로운 형식을 고민했다”며 “교사, 학부모, 세종교육청이 똘똘 뭉쳐 소중한 우리 학생들의 진로·진학 성공을 돕겠다”고 말했다.

보인다 7.0 고등학교 과목·전공(계열) 안내 모바일, 보인다 11.0 고등학교 교육과정 진로진학 설계 모바일 안내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