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는 이렇게 김장해요, 싱싱장터 제6회 김장 행사
우리 동네는 이렇게 김장해요, 싱싱장터 제6회 김장 행사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0.11.08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담동 싱싱장터 김장행사...4,000㎏ 200가구 선착순
1가구당 20㎏ 12만원에, “온 가족이 김장 담아 가요”
7일 도담동 싱싱장터에서는 오전 오후에 나누어 제6회 김장행사가 있었다.
7일 세종시 도담동 싱싱장터에서는 오전 오후로 나누어 제6회 김장행사가 진행됐다.

세종시 도담동 싱싱장터에서 7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두 차례에 걸쳐 200가구 선착순으로 김장행사가 열렸다.

싱싱장터에 납품되는 절인 국산배추 20㎏과 양념8㎏을 12만원에 구입해 온 가족이 모여 김장을 담가 집으로 가져가는 행사다.

이 행사에 참여한 김 모씨 가족은 “20㎏이면 온 가족이 올 겨울은 거뜬히 넘길 수 있을 만한 양으로, 가격도 국산임을 감안할 때 저렴한 편”이라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동일한 품종의 배추를 포함한 주요 양념 속재료(젓갈류 제외)는 세종지역 농가가 직접 재배한 농산물로, 신선한 상태로 제공됐으며 세종청년농부4H클럽 회원들이 재료를 나눠주고 한과와 과일을 나누는 등 봉사를 했다.

이 행사에 참여한 장 모씨(35·도담동)은 “매년 이 행사에 참여해 김장을 담근다”면서 “배추며 속 재료가 신선하고 국산재료라는 것을 믿을 수 있어 올해도 신경써서 공고문을 보고 재빨리 신청했다”고 말했다.

올해는 다른 해와 달리 코로나19 확산방지로 참여하는 인원의 발열체크와 명단을 따로 작성하는 등 방역수칙을 지키며 행사를 진행했으며, 200가족을 오전 오후로, 한솔동·도담동으로 나누어 행사를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