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감성만족 4개 테마 힐링 여행코스 '눈길'
공주시, 감성만족 4개 테마 힐링 여행코스 '눈길'
  • 황우진 기자
  • 승인 2020.11.07 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숲속, 하천, 금강물길, 역사 문화예술 이음길... 걸으면서 힐링, 4개 테마 15개 코스 선보여
공주힐링 테마길 코스 포스터(사진= 공주시청 제공)

충남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청정 자연환경과 역사‧문화‧예술자원을 접목한 ‘공주힐링 테마길 코스’를 발굴했다.

6일 공주시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여행트렌드가 조용한 곳에서 휴식과 힐링을 추구하는 것으로 변화됨에 따라 공주시가 보유한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4개 테마, 15개 코스를 개발했다는 것.

4개 분야 힐링 테마길 여행코스는 ▲숲속 산책길 ▲하천따라 걷는 길 ▲금강물길 자전거 산책 ▲역사·문화·예술 이음길 등으로, 개별 여행객이 취향에 따라 선택, 탐방해볼 수 있도록 했다.

‘숲속 산책길’은 계룡산 정기를 느낄 수 있는 동학사-갑사-신원사 코스를 비롯해 백범 김구 선생이 걷던 사곡면 마곡사 솔바람길, 무성산과 주미산 탐방로 4개 코스 등이다.

‘하천따라 걷는 길’ 테마는 제민천과 정안천, 유구천을 따라 걷는 산책길로, 각각의 하천길 주변을 걸으며 산성시장과 미르섬, 유구벽화마을, 메타세쿼이아길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금강물길 자전거 산책’은 세종보에서 금강신관공원을 지나는 코스와 공산성, 고마나루 솔숲까지 이어지는 2개의 자전거 코스다.

공산성과 고마나루 솔숲, 금강 등 곳곳에서 묻어나는 백제의 숨결을 무료 대여 서비스가 가능한 공공자전거를 이용해 직접 느낄 수 있다.

7개 코스로 구성된 ‘역사·문화·예술 이음길’은 최근 소셜미디어(SNS)로 명소가 된 도심 속 숨겨진 명소들과 도공의 예술혼이 담겨 있는 반포면 도예촌과 상신리 돌담길, 산책도 하고 예술작품도 감상할 수 있는 우성면 연미산 자연미술공원 등이다.

시는 이번에 발굴한 힐링 테마길 여행코스 홍보를 위해 별도 SNS계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코스별 정보를 담은 홍보물을 제작해 여행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조관행 공주시 관광과장은 “공주 힐링 테마길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온·오프라인으로 홍보하는 것과 함께 철저한 방역을 통해 공주시를 찾는 관광객이 보다 즐겁고 안전하게 머물다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