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선·판옥선 타고 가상 해전 펼쳐봐요"
"거북선·판옥선 타고 가상 해전 펼쳐봐요"
  • 금강일보
  • 승인 2013.04.18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무공 해상대전 e-스포츠 축제' 26일 아산서 개막
온라인 게임 대결 통해 한산도 대첩 등 가상전투 체험

 

사이버 공간 속에서 왜군을 무찌르며 임진왜란을 가상 체험하는 ‘제3회 충무공 해상대전 e-스포츠(e-sports) 축제’가 오는2 6일부터 28일까지 아산시 온양온천역 하부공간에 마련된 e-스포츠(e-sports) 관에서 열린다.
아산시는 2010년 호서대와 공동으로 충무공 이순신의 해상전을 기본으로 한 3D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인 ‘충무공 해상대전’을 개발해 이순신 장군의 탄신축제일에 맞춰 3년째 전국대회를 개최해오고 있다.

‘충무공 해상대전’ 온라인 게임은 실제 임진왜란 때 사용됐던 거북선, 조운선, 판옥선 등의 조선함선과 세키부네 등의 일본함선을 실감나게 모델링해 1:1혹은 2:2로 배틀넷에 접속해 다른 유저와 대전을 치를 수 있으며 임진왜란 최대의 격전지인 명량해전와 한산도해전 등 모든 그래픽을 3D로 구현해 현실감 넘치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우리시의 대표브랜드인 온천과 아산맑은쌀, 탕정포도 등을 게임자원으로 적용 아산시의 홍보 효과도 꾀하고 있다.

시는 축제기간 동안 인터넷 게임이라는 보편화된 관심사를 통해 이충무공 탄신축제에서 소외됐던 청소년과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축제참여와 함께 이순신장군에 대한 관심을 유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참가신청은 축제 홈페이지(http://festival.asan.go.kr) 또는 유선접수가 가능하며 입상자에게는 각각 노트북, 아이패드, 디지털카메라 등 푸짐한 상품이 주어진다.

특히 28일 열리는 본선경기에는 개그맨 유상무와 게임전문 VJ 레나의 참여해 실감나는 중계와 함께 대회의 흥을 북돋운다.
한편 충무공 해상대전 e-sports대회가 열리는 e-sports관에서는 행사기 간중 대회 외에도 K-POP 로봇댄스공연, 거북선로봇대회, 거북선로봇축구대회, 각종 이순신슈팅게임, 보드게임 등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첨단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아산=이진학 기자 ljh1119@gg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