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유망기업, 2,370만 달러어치 수출상담
세종시 유망기업, 2,370만 달러어치 수출상담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0.11.0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비즈니스 매칭데이…화상대화만으로 수출계약 10만 달러 체결 성사도
지난달 27일부터 나흘간 TJB대전방송 공개홀에서 열린 베트남 비즈니스 매칭데이에서 세종지역 중소기업 관계자들이 통역사가 배석한 가운데 온라인 화상으로 베트남 바이어와 수출상담을 벌이고 있다.

세종시는 지난달 27일부터 나흘간 TJB대전방송 공개홀에서 열린 ‘2020 베트남 비즈니스 매칭데이’에서 총 2,370만 달러어치 수출상담 실적을 기록했다고 2일 발혔다.

세종시에 따르면 이 행사에서 세종지역 화장품 생산업체인 ㄱ기업은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아 베트남 ㄴ사와 양해각서를 맺고 총 10만 달러어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태양광 가로등 생산업체인 ㄷ기업은 베트남 ㄹ사와 1,642만 달러어치 수출상담을 진행해, 앞으로 추가 협의를 통해 긍정적인 결과를 낼 것으로 예측된다는 것.

이밖에 세종지역 중소기업 6곳은 이번 매칭데이에서 상담 60건, 약 2,370만 달러의 실적을 올렸다고 시는 설명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매칭데이는 충청권 유망 수출 기업의 베트남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세종시·충남도·대전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중소기업중앙회·TJB 대전방송이 주관했다.

시는 수출상담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사전에 제품 샘플을 발송하고, 전문 통역을 배치했다.

또 지속적인 온라인 수출 마케팅 추진을 위해 기업별 맞춤형 홍보 동영상 제작을 지원했다고 덧붙였다.

이번 매칭데이에서는 세종지역 중소기업 6곳을 비롯해 충청지역 중소기업 46곳이 참여해 온라인 화상으로 베트남 유망 바이어들을 만났다.

김회산 세종시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비즈니스 매칭데이로 관내 수출 유망기업의 베트남 시장 진출은 물론, 포스트코로나 시대 대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내년에도 온라인‧비대면 방식의 수출 마케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