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패럴림픽 스키 영웅 신의현 선수에게 운동 배워 보세요”
“평창패럴림픽 스키 영웅 신의현 선수에게 운동 배워 보세요”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0.10.16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장애인체육회 유튜브에 근력운동 동작 소개... 테니스 손지훈도 생활체육 영상 재능기부

세종시장애인체육회의 유튜브 계정에 신의현 선수의 생활체육 영상이 16일 탑재됐다. <사진>

이 영상 탑재는 세종시민과 전문체육인과의 소통·상호 발전을 위해 매년 개최되던 대면형 스포츠 재능기부 행사가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어려워짐에 따라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됨에 따라 이뤄진 것이다.

잘 알려진 대로 신의현은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 크로스컨트리 스키 종목에서 우리나라 최초로 금메달을 수상한 선수이다.

세종시 선수로 등록돼 있고, 고향이 세종시 인근인 충남 공주시 정안면이기도 하다. 

세종시는 코로나19로 체육활동에 제약이 많은 시민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기 위해 그가 영상을 직접 촬영했다고 밝혔다.

또, 이날 오후에는 테니스 국내 남자단식 랭킹 7위에 랭크돼 있는 세종시청 테니스팀 손지훈 선수가 화상회의 앱을 활용해 시민을 대상으로 실내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근력운동 동작을 소개했다.

세종시는 이번 재능기부에 시민들의 호응도가 높을 경우 생활체육 홈서비스 영상을  지속적으로 제작·배포할 계획이다.

안종수 시 체육진흥과장은 “시민들에게 스포츠 재능기부로 활력과 희망을 전달해 준 두 선수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