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금택 세종시의원,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서금택 세종시의원,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0.10.14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대 전반기 의장 때 소통·통합 리더십, 복리증진 기여
민주적 의회 운영... 세종시의회 위상 높인 공로도 인정

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원이 ‘제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자치의회 부문)을 받았다. 

세종시의회에 따르면 대한민국헌정회가 주관하는 헌정대상은 현직 광역·기초자치단체장, 시·도교육감, 지방의회 의원 가운데 헌법가치 수호, 국리민복 증진, 국가미래전략 수립, 국가인재 양성 등의 공로가 인정되는 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제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소규모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민일보빌딩에서 14일 진행됐다고 세종시의회는 밝혔다.

서 의원은 제3대 세종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서 주요 현안이 발생할 때마다 소통과 통합의 리더십으로 시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힘써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시민들과 격의 없는 소통과 민주적 의회 운영을 통해 세종시의회의 위상을 높였다는 점도 인정받았다.

세종시 조치원을 지역구로 둔 서 의원은 지역 현안 사업을 꼼꼼히 챙기고 해결해 지역민들의 두터운 신망을 받고 있다.

서 의원은 “앞으로도 항상 낮은 자세로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을 위한 내실 있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한민국헌정회는 1991년 제정된 대한민국헌정회육성법에 따라 전·현직 국회의원 3000여 명이 소속돼 있는 사단법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