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위기가구까지,‘우리동네복지탐사대’시동
1인 위기가구까지,‘우리동네복지탐사대’시동
  • 새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 승인 2020.10.15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롬동, 방문간담회…단전·단수 세대 지원방안 논의

세종특별자치시 새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윤강욱, 강영운)가 14일부터 나성동 도시형생활주택 방문간담회를 열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우리동네 복지탐사대’ 활동을 시작한다.

‘우리동네 복지탐사대’는 새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공동주택단지 관리사무소와의 간담회를 통해 단전·단수 등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가구를 발굴하는 사업이다.

이들은 지난 6월부터 새롬동 14곳의 공동주택 관리사무소와 간담회를 갖는 등 사업을 추진해왔다.

발굴대상지인 나성동은 1인가구가 많고 주변이웃과의 왕래가 적은 곳으로 우리동네복지탐사대 방문을 통해 위기가구 발굴 유도와 긴급지원제도, 주거급여 등 공적서비스를 연계할 계획이다.

강영운 민간위원장은 “나성동은 1인가구가 많아 이웃이 어떻게 지내는지 아는 게 쉽지 않다”며 “그렇기에 복지탐사대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새롬동은 맞춤형 복지를 통해 관련 제도 안내에 주력할 계획이다.

윤강욱 새롬동장은 “코로나19로 관리비·건강보험료 체납 등 어려움을 겪어도 복지제도를 몰라 신청을 못하시는 이들이 많다”며 “찾아가는 맞춤형복지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제적 어려움, 건강 등 문제를 겪고 있는 주민은 새롬동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 044-301-6832∼683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