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진정한 자치분권은 국회이전으로부터!’ 세미나 개최
세종시, ‘진정한 자치분권은 국회이전으로부터!’ 세미나 개최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0.10.13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오후 시청 1층서 열려... 시민주권회의·세종-제주특위 합동 온라인 중계
국회 세종의사당 최적 후보지 전경, 사진=세종시 제공
국회 세종의사당 최적 후보지 전경, 사진=세종시 제공

세종시는 오는 15일 오후 2시부터 세종시청 1층 행정자료실에서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진정한 자치분권은 국회이전으로부터!’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세미나는 시민주권회의와 세종-제주 자치분권·균형발전 특별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세종시가 주최한다.

시민주권회의는 세종시의 실질적 시민주권 실현을 위해 설립된 민·관 협력위원회이며, 세종-제주특위는 지역발전 및 자치분권 확대를 위한 자치분권위원회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공동 산하 특별위원회이다.

이날 세미나는 세종-제주 특위 안성호 위원장이 좌장을 맡고 이민원 광주대학교 교수가 발제를 한다.

토론자로는 ▲김상봉 고려대 교수 ▲김선봉 스마트사회기술연구원 이사장 ▲김현옥 세종시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회장 ▲이상선 지방분권전국연대 상임공동대표가 나온다.

이번 세미나는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동참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세종시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sejongcity)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고 시는 말했다.

김현기 시 자치분권국장은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해서는 시민 공감대 형성과 지속적 관심이 필수적”이라며 “세종시가 진정한 행정수도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