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농업인대학 교육도 온라인 비대면으로
세종시농업인대학 교육도 온라인 비대면으로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0.10.12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상회의 앱 활용 코로나19 대응 비대면 교육으로 전환

세종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최인자)는 ‘2020년 세종시농업인대학 과정’을 비대면으로 전환해 진행중이라고 12일 밝혔다. <사진>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농업인대학은 품목별 전문교육을 통해 지역농업과 농촌발전을 선도할 전문 농업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교육이다.

올해는 지난 5월 25일부터 매주 1회씩 약용작물과 양봉과정을 운영해 오던 중, 지난 8월 17일부터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교육을 일시 중단했다는 것.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대학 교육생에 대한 교육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화상회의 앱 줌(zoom)을 이용한 비대면 교육으로 전환키로 하고 지난달 28일부터 운영을 재개했다고 말했다.

교육생들은 ‘줌’을 이용해 각자의 생활공간에서 대면 교육과 다름 없이 실시간으로 강의를 듣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체계적인 영농 교육을 수강했다.

한 농업인대학 수강생은 “처음에는 막연하고 어렵게 생각했지만, 사전테스트 등을 거쳐 사용법을 익히고 나니 오히려 이동시간을 할애하지 않아 편리하고, 집에서도 동일한 양질의 교육을 들을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는 교육 교재 및 강의 자료를 사전에 온라인으로 교육생에게 전송하고 줌 채팅 기능을 활용해 질의응답을 주고받는 방식으로 12일까지 각 과정을 15회씩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