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 지으며 다시 보게 되네요”... 코로나에 지친 교사들 치유 동영상 공개
“미소 지으며 다시 보게 되네요”... 코로나에 지친 교사들 치유 동영상 공개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0.10.0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교원 5명 뮤직비디오 제작, 세종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계정에 탑재 “누구나 볼 수 있어요”
코로나19에 지친 교사들을 위로하기 위해 세종시 교원 5명이 제작한 뮤직비디오 화면의 일부. 세종시교육청 유튜브 계정에 탑재돼 있다.

“당연히 끌어안고, 당연히 사랑하던 날, 다시 돌아올 거예요. 우리 힘껏 웃어요.”

세종시교육청은 코로나19로 지친 교원들을 위해 ‘休·up’이라는 타이틀의 치유 동영상을 제작해, 세종교육청의 공식 유튜브(www.youtube.com/sejongedu)에 탑재했다고 7일 밝혔다.

세종교육청에 따르면 이 치유 동영상은 세종시 교원 5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코로나19로 시시각각 변화하는 학교 현장에서 연일 구슬땀을 흘리는 교원들에게 쉼과 위안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는 것.

‘休·Up’이라는 타이틀도 교원들의 쉼을 높여 주고 싶은 의도에서 명명됐다고 말했다.

이 치유 동영상 1편은 ‘당연한 것들’이라는 제목의 뮤직비디오로, 지난날 평범한 나날들의 당연한 것들에 대한 소중한 그 날이 다시 돌아올 때까지 힘껏 웃자는 감성적인 가사와 가락으로 꾸며졌다.

4분 47초 분량의 뮤직비디오에는 학생들이 코로나19로 고생하는 선생님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인사말도 포함됐다.

세종교육청은 뮤직비디오 외에도 코로나19로 지친 교원들을 위한 퀴즈 프로그램 등 총 5편의 동영상을 추가로 제작할 예정이다.

최교진 세종교육감은 “교원들이 신선한 감각으로 직접 제작한 동영상을 통해 세종의 모든 교원들이 잠시나마 웃으며, 쉼과 휴식을 느끼길 바란다”라며 “이를 통해 다시 기운을 높여 희망찬 기운이 아이들과 학교에 널리 퍼져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