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인공지능·블록체인 무료 교육생 모집
세종시, 인공지능·블록체인 무료 교육생 모집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0.10.0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부터 11월 15일까지... 조치원읍 고려대서 130시간씩 진행, 3년 후 전문인력 360명 양성 목표
디지털뉴딜 생태계 기반 조성 위한 과기정보통신부 사업... 지역기업 연계 취업 기회도 제공 예정

세종시는 오는 12일부터 11월 15일까지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 교육생을 상시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교육비를 받지 않는 이번 교육과정은 기본·심화·비즈니스 모델 3단계로 구분해 각각 모집한다.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고 세종시는 말했다.

교육 장소는 조치원읍에 있는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과학기술대학1관이다.

교육 신청 접수는 인터넷 홈페이지(nipa.korea.ac.kr)를 통해서만 받는다고 세종시는 말했다.

교육과정은 인공지능이 기본 2개 반, 고급 2개 반, 비즈니스모델 1개 반, 블록체인이 고급 2개 반으로 과정별 130시간씩 강의가 진행된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파이선 및 빅데이터 교육 ▲인공지능 기술 활용한 텍스트 마이닝 ▲인공지능 기술 활용한 영상처리 ▲스마트시티 데이터 활용한 블록체인 교육 등이다. 모든 교육과정에는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미니 프로젝트를 포함하고 있다고 시는 설명했다.

디지털뉴딜 생태계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이번 교육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 혁신인재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3년 뒤인 2023년까지 인공지능, 블록체인 전문인력 360명 양성을 목표로 두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지역 내 디지털 뉴딜 기반을 구축하고 지역산업계 인공지능 확산 및 인력부족 해소를 위해 고려대 세종캠퍼스(부총장 김영)와 (재)세종테크노파크(원장 김현태)가 협력해 추진된다.

세종테크노파크는 이번 교육의 수료생 중 구직 희망자를 대상으로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열고 지역기업 네트워크 등을 활용해 취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에 관한 문의 및 자세한 내용 확인은 전화(☎ 044-860-3847) 및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