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새롬초 유네스코 이념 교육활동 통해 실천
세종 새롬초 유네스코 이념 교육활동 통해 실천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0.10.07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와 공감하며 진화 중인 새롬초등학교, 유네스코 민주시민 동아리 만들어 다양한 교육활동

올해 유네스코 학교로 지정된 세종시 새롬초등학교(교장 임형섭)는 평화, 인권, 환경보존과 같은 유네스코 이념을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실천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새롬초에 따르면 이 학교 6학년 학생들은 코로나19로 인한 제한적인 상황에도 지난 6월 16명의 학생으로 구성된 유네스코 민주시민 동아리를 만들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새롬초 유네스코 민주시민 동아리 학생들은 ▲도시재생 탐험가 활동 ▲세종 전통시장에서 환경 문제 탐색 ▲커피 찌꺼기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체험 ▲세종시 홍보영상을 제작 및 배포 ▲통영의 세자트라숲 체험활동 등도 진행했다.

2학기에는 9월(9.21.~9.25.) 한 주를 유네스코 주간으로 지정하여 유네스코 민주시민 동아리 학생들이 각 반을 찾아가 세계시민으로서의 가치관 형성을 위한 교육활동을 펼쳤다.

이 밖에도 유네스코 민주동아리 학생들은 전보다 줄어든 등교일이지만 학교에 오는 등교 시간을 소중히 기억할 수 있도록 등굣길에 우쿨렐레 거리공연을 펼쳐 새롬초 학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 학교에서 유네스코 활동을 담당하는 류주희 교사는 “학생들이 세계와 동떨어진 존재가 아니라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으면 좋겠다”며, “특히 평화, 인권, 지속 가능한 발전에 대해 학생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시민으로 자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형섭 교장은 “새롬초 학생들은 교과서에서 배울 수 없는 값진 것들을 배워가는 중”이라며 “앞으로도 모두가 공존하며 잘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교육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는 학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