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학교폭력 신고 받는 누리집 개설”
세종교육청 “학교폭력 신고 받는 누리집 개설”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0.10.04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월 업무 시작한 세종 학생화해중재원 홈페이지 신설... “학교폭력 은폐 안 해”
세종 학생화해중재원 홈페이지 초기 화면

세종시교육청 산하 세종시 학생화해중재원(원장 정회택)이 누리집(인터넷 홈페이지·http://iras.sje.go.kr)을 새롭게 개설했다고 4일 밝혔다.

세종교육청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에게 학교폭력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교폭력 발생 시 온라인 신고 방법을 다양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고 말했다.

세종학생화해중재원 누리집은 ▲학교폭력 발생 시 대처 요령 ▲사안처리 및 심의 관련 자료 ▲교원정보 나눔 ▲학교폭력 신고·접수 등으로 구성됐다.

누리집을 통해 학교폭력 발생 시 대처 요령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교직원 간 학교폭력 업무 관련 정보 공유가 가능하다고 세종교육청은 말했다.

특히, ‘학교폭력 신고접수’ 메뉴를 운영해 학교폭력이 은폐되지 않고 적극적으로 신고·접수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정회택 원장은 “누리집 개설을 통해 학교폭력 처리 절차 등 관련 정보를 신속하게 공유하고, 학교폭력 신고에 대한 편리성 강화와 인식 변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종학생화해중재원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 및 학교폭력 관련 지원 등 업무를 담당한다.

공정과 신뢰에 기초한 중재와 심의를 통해 화해하고 존중하며 책임을 다하는 시민 양성을 목적으로 지난 3월부터 업무를 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