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장영실고, NK세종병원과 손잡고 세종 간호인력 양성한다
세종장영실고, NK세종병원과 손잡고 세종 간호인력 양성한다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0.09.1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영실고 보건간호과 학생들에게 견학·실습 기회, 취업 지원키로
세종시 보건간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세종장영실고-엔케이(NK)세종병원 업무협약 체결
최재화 세종장영실고 교장(왼쪽)과 이상남 NK세종병원 행정원장(오른쪽)이 17일 세종시 보건간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세종장영실고등학교(교장 최재화)는 17일 세종장영실고교에서 엔케이(NK)세종병원과 함께 세종시 보건간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엔케이병원에서 세종장영실고 보건간호과 학생들의 현장견학과 실습 기회 제공 그리고 학생 취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한다는 것이 골자다.

협약식에는 보건간호과 1학년 강경민·박찬미 학생 진행으로 최재화 교장, 이상남 엔케이세종병원 행정원장,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상남 행정원장은 “세종시는 신생도시여서 보건간호 전문인력이 부족한 상황인데 이번 협약으로 보건간호 인력에 대한 어려움이 해결될 것”이라며 세종장영실고의 보건간호과 실습실 규모와 교육과정에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최재화 교장은 “미래세대를 살아갈 학생들의 삶에서 직업 선택은 아주 중요한 필수요소인 만큼 다양한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을 돕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개교한 세종장영실고는 학생에게 다른 학과 과목의 선택 수강 기회를 제공하는 학점제 교육과정 및 창의융합수업과 다양한 자격취득 교육을 바탕으로 4차 산업시대에 맞는 융합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