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 ‘사생대회 퀴즈왕 선발대회’로 관심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 ‘사생대회 퀴즈왕 선발대회’로 관심
  • 황우진 기자
  • 승인 2020.09.07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제역사유적지구 유네스코 등재 5주년 기념행사
백제세계유산센터 맞춤형 체험 교육프로그램 운영
공주, 부여, 익산 6개 초등학교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 퀴즈왕 선발대회에서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에 대해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집중하고 있다(사진= 공주시청제공)

세계유산센터(이사장 최용범)가 옛 백제지역 청소년들의 올바른 역사관을 심어주기 위해 다채로운 맞춤형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백제세계유산센터는 충청남도와 전라북도 2개 광역도와 공주, 부여, 익산 3개 지자체가 출연해 2012년 출범한 재단법인으로 백제유적의 세계유산등재와 보전관리 및 홍보를 위해 일하고 있는 기관이다.

올해는 백제역사유적지구 유네스코 등재 5주년을 기념하고 미래세대와 함께 백제역사를 바로 배우며 세계유산을 활용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백제역사유적지구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생대회 및 퀴즈왕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8월 한 달 동안 사생대회를 진행했고, 퀴즈왕 선발대회는 지난 4일 공주 신관초등학교 강당에 마련된 주무대와 각 공주, 부여, 익산 유적지 소재 6개 학교 교실과 온라인 연계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했다.

최용범 이사장은 ”백제역사유적지구 유네스코 등재 5주년을 맞아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이런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코로나19로 직접 대면하지 못해 아쉬웠지만 적극적으로 우리고장의 역사를 알고자 하는 학생들의 열의가 온라인으로 느낄 수 있는 자리였고 향후 좀 더 백제역사에 관심을 가지고 자긍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생대회는 공주 신월초등학교 4학년 임유진(금상) 외 15명, 퀴즈왕 선발대회는 부여 백제초등학교 4학년 원서령(우승자) 외 3명이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