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 세종교사노동조합, 제1차 본교섭
세종교육청 - 세종교사노동조합, 제1차 본교섭
  • 문지은 기자
  • 승인 2020.09.04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측 16명 참석... “상생의 노사관계 정립을 위한 첫 걸음”

세종시교육청은 4일 교육청사 3층 상황실에서 세종교사노동조합(위원장 김은지)과 단체교섭 추진을 위한 제1차 본교섭을 벌였다. <사진>

세종교육청에 따르면 제1차 본교섭은 최교진 세종교육감을 비롯해 세종시교육청 국장·과장과 김은지 세종교사노조 위원장, 세종교사노조 임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헌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교원의 근로조건 등 경제적‧사회적 지위 향상과 바람직한 교원의 노동관계 형성을 위한 단체교섭의 시작을 알리는 의미로 실시됐다고 교육청은 말했다.

첫 번째 교섭인 만큼 세종교육청과 세종교사노조의 교섭위원 상호 소개와 세종교사노조의 단체교섭 의제에 대한 제안 설명, 세종교육청의 입장 설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는 것.

김은지 위원장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교섭안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앞으로의 단체교섭 일정에 성실히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세종교육청은 세종교육의 주체인 교원의 근로조건 개선과 지위 향상을 위해 교섭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답했다.

세종시교육청은 1차 본교섭 후 국민 의견 수렴을 거쳐 세종교사노조와 지속적인 실무교섭을 통해 의제를 구체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본교섭이 상생의 노사관계 정립을 위한 의미 있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세종교육청과 세종교사노조가 세종 교육의 미래를 위한 신뢰와 협력의 파트너로서 함께 노력해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을 모토로 한 교육을 실현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학교 현장을 지원하는데 힘을 모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